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 이번 글에서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노트북과 연결하는 과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여기서 사용하는 이어폰은 LG-HBS730 모델입니다. 운전할 때 핸드폰과 연결해서 사용하려고 구입했는데 노트북 작업하면서 음악 들을때 더 많이 사용하게 되네요. ㅎㅎ 이 글을 검색하셨다면 이제 막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입하셨거나 구입할 계획을 갖고 검색하셨을 텐데요. 노트북과 연결해서 사용하세요. 정말 편합니다. ^^ 


■ 노트북에서 블루투스 장치를 켜시고, 주변 장치를 검색해서 연결하는 간단한 과정인데요. 노트북에 블루투스 드라이버가 설치되어야 이 장치가 제대로 실행이 된답니다. 아마 노트북을 구입하고 따로 삭제하지 않으셨으면 대부분 설치되어 있을 겁니다.


 그럼 먼저 장치를 확인해볼게요.

▲ 기타 장치에 블루투스 보이나요? 보이면 더블클릭해서 실행하고 주변 장치 검색해서 연결하면 되는데요. (이 과정은 아래쪽에서 그림으로 다시 설명드릴게요)


■혹시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으면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을겁니다. '장치 관리자'에서 확인해볼게요. 혹시 '장치 관리자' 들어가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천천히 진행할게요.^^

▲ 그림처럼 속성 메뉴를 선택하시고요.


▲ 이런 시스템 창이 뜨면 왼쪽 메뉴 중에서 [장치 관리자]를 선택하면 되는데, 여기서 저 같은 초보님들은 윈도우 버전(Windows 7)과 시스템 종류(64비트)를 미리 확인해 놓으세요. 드라이버가 없어서 내려받아야 할 상황일 때 이 정보가 필요하거든요. 본인 노트북의 사양 모르시면 여기서 미리 체크해놓으세요.(윈도우7 64비트)


▲ 장치 관리자에서 Bluetooth 장치가 올바르게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이게 작동하지 않고 있다면 드라이버를 설치해줘야 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이 어디 건가요? 해당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 내려받는 거 아시죠? 사용 중인 노트북이 모두 다를 거라서.....;; 이 과정은 제 노트북(MIS)의 내려받는 과정으로 대신할게요. 여러분은 각자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Bluetooth 드라이버" 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 드라이버를 선택할 때는 꼭 이렇게 노트북의 사양에 맞는 버전으로 내려받아야 합니다. (시스템 화면에서 확인했던 윈도우7 64비트를 선택합니다.)


▲ 영어로 되어 있어도 Bluetooth 정도는 찾으시겠죠?^^ 이 녀석을 내려받아서 설치하시고, 컴퓨터 재부팅 해보세요. 그럼 블루투스가 정상 작동될 겁니다. 


 이제 실행해서 주변기기를 검색하고 이어폰을 찾아서 연결하겠습니다.

▲ [컴퓨터 > 기타 장치]에 Bluetooth 가 생겼을겁니다. 클릭해서 실행하면 이름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장치 검색] 메뉴를 클릭하면 주변에 있는 블루투스 장치들이 모두 검색됩니다. 장치를 클릭할게요.


▲ 연결할 수 있는 버튼이 보이고요. 클릭해서 연결하겠습니다.


▲ 잠시만 기다리시면 연결됩니다.


 이렇게 노트북과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