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 이번 글에서는 집이나 사무실에서 사용 중인 공유기의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과정을 정리해볼까 하는데요. 아마도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하기 위해서 공유기를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이런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은 컴퓨터(노트북) 또는 스마트폰만 있어도 설정할 수 있는데요.


■ 혹시 컴퓨터가 없더라도 스마트폰은 거의 갖고 계실 테니, 스마트폰으로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하는 과정을 정리해볼게요. 이 글에서 보이는 사진은 모두 스마트폰의 화면을 캡처한 그림입니다. 간단하니까 그림만 보셔도 될 거에요. 먼저 공유기를 켜시고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 검색해보세요. 


▲ 이렇게 비밀번호가 설정되지 않은 'iptime'이라는 이름의 신호가 잡힐겁니다. 


▲ 비밀번호가 없기 때문에 그냥 바로 연결할 수 있어요. 연결하시구요. 


▲ 스마트폰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0.1]을 입력하고 이동하겠습니다. 


▲ 그림과 같은 설정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꼭 와이파이를 연결한 상태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iptime' 설정 화면에서 [관리도구] 메뉴를 선택해서 이동하겠습니다. 


▲ 메뉴 탐색기에서 [무선 설정/보안] 메뉴를 선택하겠습니다.


▲ 여기서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를 설정해주면 되는데요. 이름은 네트워크 이름에 입력하시면 되구요. 암호를 입력하는 곳은 안보이죠? [인증 및 암호화]를 사용으로 설정해야 비번을 설정할 수 있는 입력란이 나타나거든요.


▲ [인증 및 암호화]를 권장하는 방식으로 선택해주세요. 


▲ 맨 아래 안 보이던 [네트워크 암호] 입력란이 나타났네요. 여기에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적용하시면 비번이 설정되는 거에요. 이렇게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을 완료하면 기존에 비밀번호 없이 연결되어 있던 'iptime'이라는 와이파이 신호와는 연결이 끊기게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확인해볼게요. 


▲ 그림처럼 'iptime'이라는 신호는 "범위 내에 없음"으로 표시가 되구요. 새로 만든 와이파이가 비밀번호가 설정된 상태로 나타나게 됩니다. 선택해서 연결해 볼게요.


▲ 앞에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연결] 버튼을 클릭하면....


▲ 제대로 연결이 되는군요. 이제 이 와이파이 신호는 비밀번호를 알아야 접속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이렇게 해서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노트북 등 컴퓨터가 없어도 스마트폰으로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