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팝업차단 해제

크롬 팝업차단 해제


■ 크롬 브라우저의 기본 설정은 모든 웹 페이지의 팝업창을 허용하지 않고 있는데요. 이렇게 계속 차단되면 불편한 점이 꽤 많죠? 아마도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 이 글을 검색하셨을 겁니다. 

■ 크롬의 기본 설정은 팝업을 차단하고 있지만, 모든 웹 페이지의 팝업 차단을 해제할 수도 있구요. [예외관리] 메뉴를 이용해서 특정 웹 페이지의 팝업 차단만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 아마 이런 팝업 차단 창이 계속 뜨죠? 이 메시지가 뜨지 않도록 크롬의 설정을 변경할 건데요. 간단하니까 그림만 쭉 보셔도 될겁니다.


▲ 먼저 크롬의 설정 메뉴로 이동할게요. 


▲ 설정 창인데요. 스크롤 맨 아래로 내려보면 "고급 설정 표시" 메뉴가 보일 거에요. 클릭하겠습니다. 


▲ 안 보이던 메뉴들이 나타나는데요. 그림처럼 [콘텐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중간쯤에 이렇게 [팝업] 메뉴가 보이고, 기본 설정은 '허용 안 함"으로 되어 있을 거에요. 여기서 위쪽 옵션을 선택해서 '모두 허용'해주면, 팝업이 차단되는 일은 없을 겁니다. 


 모두 허용하기 싫으면, 내가 자주 가거나 신뢰할 수 있는 웹 페이지의 팝업만 따로 허용할 수 있거든요. [예외관리] 버튼을 클릭하겠습니다.


▲ 팝업 예외관리 창에서 신뢰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입력하고 [허용] 해주시면 됩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예외관리 메뉴를 이용해서 믿을 수 있을만한 곳만 허용했거든요. 여러분도 상황에 맞게 설정해서 사용하셔요.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