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플러그인 허용 어떤 웹 페이지에 접속하면 그곳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위해서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크롬을 사용하시다가 안전을 위해서 크롬이 스스로 차단하는 플러그인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크롬의 기본설정은 자동실행으로 되어 있는데요. 생각보다 많이 차단되네요. 자주 찾아가는 웹 페이지라면 이 부분을 항상 허용으로 설정해주시면 되는데요.
■ 크롬 플러그인 허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그림처럼 플러그인이 차단됐다는 메시지가 보이게 되는데요.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메시지를 클릭해서 이 웹페이지의 플러그인 항상 허용, 또는 이번만 실행 옵션을 선택해도 되지만, 이 글에서는 설정 페이지로 이동해서 크롬 플러그인 허용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 [도구 > 설정] 메뉴를 이용하겠습니다.
■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려보면 숨겨져 있는 고급 설정을 표시하는 메뉴가 보일 겁니다. 클릭해서 열겠습니다.
■ 바로 [개인정보] 메뉴가 보이는데요. "콘텐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콘텐츠 설정 창이 열리면 목록 중에서 "플러그인"이 보이는데요. 자동 실행(권장)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설정되어 있어도 차단되는 플러그인이 생각보다 많아요. 특정 웹 페이지의 플러그인을 항상 허용하기 위해서 [예외관리] 버튼을 클릭해서 이동할게요.
■ 이렇게 플러그인 예외를 관리하는 창이 뜨는데요. 허용해줄 웹 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하고 동작은 [허용]을 선택하시고 저장하시면 해당 페이지는 무조건 플러그인이 허용됩니다.
■ 맨 처음 그림에서처럼 차단된 메시지를 클릭해서 한 번만 또는 계속 허용을 하셔도 되고요. 설정 메뉴로 이동해서 허용을 해주셔도 됩니다. 편한 방법으로 설정해서 사용하세요.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