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다운로드 및 설치과정입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및 설치

 

특별히 좋아하는 브라우저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익스플로러는 구세대 같고 크롬이 좀 더 빠르다는 느낌 때문인지 개인적으로 이 녀석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물론 다른 장점도 많겠지만 아마도 저처럼 단순한 생각으로 이 녀석을 사용하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그리고 이런 브라우저 프로그램 정도야 내려받고 설치하는 과정이 뻔하지만 혹시 참고하실 분들 계실까 해서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및 설치 과정을 컴퓨터 캡처 화면 몇 장으로 간단하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컴퓨터를 포맷한 후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고 가장 먼저 이 녀석을 내려받아서 설치를 했는데요. 먼저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익스플로러에서 구글 크롬을 찾아봅니다.

 

크롬다운로드

▲ 익스플로러 화면인데 위쪽을 잘라버려서 구분이 안되네요.^^ 여하튼 이렇게 찾으면 되고요.

 

 

 

 

내려받기

▲ 구글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그림에서 표시한 [Chrome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다음 단계를 진행하면 됩니다.

 

 

 

 

윈도우용

▲ 당연히 약관에는 동의 및 설치를 해줘야 다음 단계가 진행되겠죠? (그림에 표시되는 Windows 10/8.1/8/7 64-bit 용은 자동으로 찾아서 선택이 되는 거 같습니다.)

 

 

실행

▲ 이제 [실행] 버튼을 클릭해서 Google 설치 프로그램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시간 소요

▲ 이게 내려받는 시간이 생각보다 꽤 걸리네요. 생각 같아서는 몇 초면 될 거 같은데 몇 분 정도 소요됐던 거 같습니다. 그렇게 내려받아서 설치를 완료하면....

 

 

 

 

이메일

▲ 구글 크롬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저는 물론 계정이 있기 때문에 바로 로그인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이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 구글 계정은 있을 겁니다. 잘 생각해보시고요. 이메일을 입력한 후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로그인

▲ 혹시 이메일과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는다면 조금 번거롭더라도 기억하기 쉬운 걸로 계정하나 만들어서 로그인하셔요. 구글 계정 갖고 있으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이에요.^^)

 

 

 

 

동기화

▲ 이렇게 저는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니 그전에 기록되어 있던 것들이 구글에 그대로 보관되어 있어서 바로 동기화를 시킬 수 있고 크롬 브라우저 세팅을 따로 하지 않아도 기존에 사용하던 것들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북마크

▲ 그렇게 동기화를 완료하니 기존에 사용하던 북마크와 크롬 확장 프로그램 등이 그대로 다시 세팅이 됐습니다.

 

이렇게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한 후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요. 이제는 이거에 너무나도 익숙해져서 익스플로러는 사용 못하겠더라고요. ㅎㅎ 혹시 아직도 이 녀석을 사용해보지 않은 분들은 꼭 사용해보셔요. 초보인 제가 사용해봐도 장점이 상당히 많다는 걸 느끼겠더라고요. 몇 분이면 되니까 설치해서 사용해보시길 바라며 마무리할게요.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