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스팟 사용법
■ 개인적으로 하루에 몇 번씩 컴퓨터로 인터넷을 확인해야 할 상황이 있어서 외출할 때는 항상 노트북을 휴대하고 다니는데요. 급하게 일처리 할게 있어서 인터넷을 연결하려고 하는데..... 와이파이가 안되면 저는 바로 핸드폰 핫스팟을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USB 테더링을 이용하는 방식도 있지만, 케이블 찾고 연결하는 게 귀찮아서 바로 핫스팟을 켜서 사용하는데요.
■ 혹시 핫스팟에 대해서 자세히 모르시는 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핸드폰을 와이파이 공유기로 만들어버리는 건데요. 핸드폰의 데이터를 와이파이 신호로 뿌리고 노트북이나 다른 핸드폰에서 이 신호를 받아서 쓰는 형식입니다. 핫스파슬 켜고, 노트북으로 연결해서 핫스팟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여기서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갤럭시 s4입니다.)
■ 핸드폰의 [설정 ▶ 네트워크 더보기] 메뉴로 이동하겠습니다.
■ [테더링 및 모바일 핫스팟] 메뉴를 선택하시구요.
■ 모바일 핫스팟이 꺼져 있을 겁니다. 버튼을 움직여서 켜겠습니다.
■ 이걸 켜면 데이터 사용량이 많아지고, 배터리 사용량이 늘어난다는 내용이 나타는데요. 급할때만 잠깐씩 사용하셔야 겠죠?ㅎㅎ [확인] 하겠습니다.
■ 그림처럼 핫스팟이 켜진 상태가 됐습니다. 실행 중이라는 메시지 사이에 'AndroidHostpost4122'이라는 이름이 보이죠? 이게 와이파이 이름입니다. 제 핸드폰 번호 마지막 번호가 4122이에요. 여러분 핸드폰에는 본인들의 번호가 보일 거예요.
■ 핸드폰 핫스팟을 켜게 되면 기본 설정은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지 않아서 누구나 이 신호에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켜기 전에 머저 비번 설정하셔도 됩니다. 위 그림과 같은 메뉴에서 [모바일 핫스팟] 부분을 선택합니다.
■ 해당 핫스팟의 정보가 낱나는데요. 여기서 [허용된 디바이스] 메뉴는 일일이 기기들을 등록하는 과정이라서 조금 복잡하거든요. 모든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이 상태에서 비밀번호만 걸어버리면 됩니다. [구성] 메뉴를 이용할게요.
■ 네트워크 ssid는 앞에서 내 핸드폰 끝 번호를 포함하고 있던 와이파이 이름입니다. 바꾸고 싶은 데로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한글을 입력하고, 노트북에서 와이파이 검색하니까 해당 이름은 안 보이고, 영어와 숫자로 된 이름으로 표시됩니다. 참고하셔서 될 수 있으면 알아볼 수 있는 영어와 숫자로 이름 입력하시구요. [보안]에서 'WPA2 PSK'를 선택해주시면 그림처럼 비밀번호 입력란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8자리의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저장하시면 되세요.
이제 이 신호를 모든 사람이 검색할 수는 있지만,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사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서 이 와이파이 신호에 연결해볼게요.(다른 핸드폰으로 와이파이 검색해보면 이 신호가 잡힙니다.)
■ 노트북에서 무선 네트워크 검색하면 그림처럼 핸드폰 핫스팟의 신호가 잡힙니다. 선택해서 연결하겠습니다.
■ 비밀번호 설정을 해놨으니 당연히 입력하고 접속해야 합니다. 설정한 비번을 입력하고 연결하면....
■ 그림처럼 와이파이 신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핫스팟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사용해보시면 알겠지만 생각보다 속도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데이터 신경 쓰셔야 하면 급할 때만 잠깐씩 이용하셔야겠죠?^^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