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와이파이 설정 켜기

노트북 와이파이 설정 켜기


■ 노트북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노트북의 무선네트워크 기능을 켜줘야 하구요.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무선 어댑터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돼서 작동하고 있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무선 네트워크 켜는 법과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볼게요. 먼저 노트북의 와이파이를 켜기 위해서는 [Fn] 키와 [F1~F12] 중 '무선 네트워크'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요. 제 컴퓨터는 [F8]번이네요. 

■ 이렇게 두 개의 키를 눌러서 켜면 아래 그림처럼 무선 네트워크의 램프가 점등됩니다. 이 기능을 껐다켰다 해보세요. 아래 램프도 역시 On/Off를 반복합니다. 


■ 무선 네트워크 작동 여부는 이렇게 램프로 확인하시면 되구요. 다음은 [장치 관리자]로 이동해서 와이파이 무선 어댑터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해볼게요. 


■ 장치 관리자로 이동하는 방법은 많이 있지만, 제가 사용하는 방법으로 이동할게요. 바탕화면 컴퓨터 아이콘 오른쪽 클릭하고 [속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 이렇게 윈도우 시스템 창이 나타나는데요. 왼쪽 메뉴 중에서 [장치 관리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장치 관리자 화면인데요. 네트워크 어댑터 목록 중에서 'Intel(R) Centrino(R) Wireless-N 1000' 이 무선 네트워크 어댑터입니다. 이 녀석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으면 와이파이 이용이 안 돼요. 노트북은 처음에 드라이버 세팅할 때 가장 먼저 이 드라이버부터 설치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보통 "3dp net" 하나만 설치하면 모든 무선 네트워크 드라이버는 잡아주니까 혹시 아직 설치 안 했으면 하시구요. 장치 목록을 더블클릭해서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해볼게요.


■ 더블클릭하면 이렇게 속성 창이 열리고, "이 장치가 올바르게 작동하고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노트북 와이파이가 안된다면 90% 이상이 이 드라이버의 문제입니다. 참고하시구요. 혹시 와이파이가 안된다면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보세요. 드라이버도 제대로 설했는데, 이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아래 그림처럼 장치가 사용 중인지 확인해보세요. 


■ 해당 장치를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사용 안 함] 메뉴가 보이는지 확인해보세요. 이 메뉴가 보이는 건 현재 사용 중이라는 의미이구요. 혹시 이 메뉴 대신 [사용]이라는 메뉴가 있으면 현재는 이 장치가 사용되지 않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클릭해서 [사용]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