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Publisher Toolbar

구글 애드센스 Publisher Toolbar


■ '구글 애드센스' 많이들 하고 계시죠? 애드센스도 정책에 위반되지 않도록 관리를 잘 해줘야 하잖아요. 그 중에서도 본인의 부정클릭도 신경을 쓰셔야 할 겁니다. 실수로 클릭하는 일이 자주 발생하면 아무래도 불이익이 생기게 될 거에요. 그래서 저는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인 Publisher Toolbar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 툴바를 이용하면 내 애드센스는 클릭이 안 됩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클릭하게 되면 해당 애드센스의 정보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볼게요. 

■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겠습니다. 




■ 설정 화면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하시구요. 




■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려보면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메뉴가 보일 거에요. 클릭해서 웹 스토어로 이동하겠습니다. 




■ 웹 스토어에서 검색창에 [애드센스]로 검색하면 그림처럼 몇 개의 프로그램이 보이는데요. 확장 프로그램 목록 중에서 "Google Publisher Toolbar"를 선택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 설치가 완료되면 그림과 같이 아이콘이 생기고, 클릭해보면 애드센스의 각종 정보가 보이는데요. 



■ 구글 애드센스가 클릭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를 추가해줘야 하거든요. 예를 들어 저처럼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계신다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설정]  [사이트] 를 선택할게요. 



■ 이렇게 광고 오버레이 표시가 혀용된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 광고 오버레이가 켜진 상태에서 해당 블로그에 접속해보면 그림처럼 애스센스가 뭔가에 덮인 것처럼 뿌옇게 보이게 됩니다. ㅋ 클릭해볼까요?



■ 클릭하면 이렇게 해당 애드센스에 대한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본인이 실수로 클릭하는게 염려되시는분들은 이 툴바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ㅎ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