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불꽃축제 오늘이군요.

 

여수 불꽃축제

 

오늘부터 여수 밤바다를 아름답게 해줄 불꽃축제가 열리네요. 마음먹고 가려고 생각하면 제가 서식하고 있는 광주광역시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이긴 하지만 오늘은 '말복'이고 지인들과 저녁 약속이 있어서 저는 못 갈 거 같네요. 공식적으로는 내일 8월 12일이 행사 날짜지만 오늘부터 전야제 형식으로 축제를 진행하나 봅니다.

 

이제는 밤에 제법 선선한 바람도 불어오기에 기회가 되면 가서 유명한 여수 밤바다도 보고 축제 분위기를 즐기고 쉽지만 못 갈 거 같아서 아쉬운 마음을 여수 불꽃축제 행사 일정을 정리하는 걸로 대신해보려고 합니다.

 

 

 

여수 불꽃축제

 

이번 행사는 오늘 8월 11일과 12일 이틀 동안 진행이 되고요. 각종 공연 등의 행사는 여수 이순신 광장 일대에서 진행 되고 불꽃은 돌산대교와 이순신 광장 중간에 있는 장군도 상공쯤으로 쏘아질 것으로 보이네요.

 

 

 

지도

 

각종 공연을 보고 싶다면 이순신 광장에 만들어진 주 무대 쪽으로 가시고 불꽃을 보시려면 돌산 공원이 제격일 거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을 해봅니다. 그럼 축제 일정을 잠깐 볼게요.

 

 

행사개요

 

행사는 크게 각종 공연과 불꽃쇼 그리고 사진 콘테스트로 진행되네요. 카메라를 갖고 계신다면 챙기는 거 잊지 마시고요.

 

 

 


행사일정

 

오늘과 내일의 일정이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는데요. 오늘은 시립국악단 공연과 낭만 버스킹 그리고 20분 동안 뮤지컬 불꽃쇼가 펼쳐질 계획이며 내일은 불꽃과 함께 조명 레이저가 함께 하는 멀티미디어 불꽃쇼가 30분 동안 있을 예정입니다.

 

아~ㅠ.ㅠ 갈 수만 있다면 여수 가서 1박 하면서 놀고 불꽃 죽제도 보고 싶은 게 솔직한 심정이네요. ㅎ 여하튼 부대 행사로 불꽃 사진 콘테스트도 20일 동안 진행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예쁜 사진 많이 찍어보셔요.

 

오늘은 약속이 있어서 안되고 내일은 기회를 봐서 갈 수 있으면 카메라 챙겨서 가도록 노력해봐야겠습니다. 여수 불꽃축제를 볼 수 있는 행복한 분들은 많이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