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노트북 블루투스 드라이버 설치 과정입니다.

lg 노트북 블루투스 드라이버 설치 과정

 

얼마 전에 문서 작업용으로 저렴한 중고 lg 노트북(R570 / XNOTE)을 하나 구입했는데요. 이 녀석을 사용하다 보니 자체 스피커 소리가 모기 소리 같아서 거슬릴 때가 종종 있더라고요. 그래서 지인에게 블루투스 스피커 하나를 얻어서 사용해보려고 하는데 노트북과 블루투스 스피커가 연결이 안 되는 겁니다.ㅠ.ㅠ 해결 방법을 찾아보니 드라이버 설치가 안되어 있더라고요.

 

아마 이 글을 제목으로 찾아서 보고 계시는 분이라면 저와 같은 상황이실 테니 참고하시라고 lg 노트북과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하기 위해서 드라이버를 받아서 설치하는 과정을 그림 몇 장을 이용해서 정리해볼까 합니다. (그림만 대충 보셔도 그 과정은 알 수 있을 테니 저 같은 초보님들을 위해서 작성하는 글자는 굳이 안 보셔도 될 거에요.^^)

노트북과 블루투스

▲ 앞에서도 잠깐 언급했듯이 제가 사용하는 녀석은 LG 노트북 R570 모델이고요. 블루투스 스피커는 Britz의 BA-BL9입니다. 이 두 녀석을 연결하려고 하니 노트북에 블루투스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연결이 안 되는 문제가 발생하더라고요. 문제 발생 과정부터 하나씩 보겠습니다.

 

 

 

 

제어장치 열기

▲ 먼저 컴퓨터의 블루투스 관리자를 열어봅니다.

 

 

 

 

문제해결

▲ 이렇게 바로 옆에서 연결을 대기하고 있는 BA-BL9가 보이는데 노란색 느낌표가 뜨면서 뭔가 문제가 있다는 걸 알려줍니다. 연결하기 위해서 클릭해봐야 당연히 아무런 반응도 없습니다.ㅠ.ㅠ 뭐가 문제인가 싶어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문제 해결] 메뉴를 실행시켜봤는데....

 

 

드라이버 없음

▲ 장치가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는 메시지가 보이네요. ㅠ.ㅠ 그래서 바로 드라이버를 찾아서 받기 위해서 이동했습니다.

 

 

 

 

홈페이지로 이동

▲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저처럼 모두 lg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되겠죠? 혹시 다른 제조사의 것을 사용하고 있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찾으면 모두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R570

▲ 드라이버를 받을 수 있는 홈페이지에서 여러 카테고리의 메뉴를 찾아가기 귀찮으니 바로 노트북의 모델을 검색했습니다.

 

 

 

 

소프트웨어

▲ 문제 해결이나 제품 사용 설명서 등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는데 당연히 [드라이버/소프트웨어] 메뉴를 이용해야겠죠? 선택해서 이동하겠습니다.

 

 

 

 

윈도우7

▲ 그리고 목록을 조금 내려가보니 제가 찾고 있는 블루투스 장치 드라이버가 보이네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은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으며 64비트를 사용하고 있기에 해당하는 드라이버를 선택해서 받았습니다. (혹시 본인의 노트북이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모르시면 바탕화면에 있는 '컴퓨터'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속성] 메뉴를 선택하면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설치시작

▲ 설치과정은 특별한 거 없이 [다음] 버튼만 클릭하면 되기 때문에 생략했습니다. 설치 시간은 1분도 안 걸립니다.

 

 

 

 

느낌표 없어짐

▲ 그렇게 lg 노트북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설치한 후 다시 한 번 블루투스 실행을 하니 앞쪽에서는 보였던 노란색 느낌표가 보이지 않네요.^^ 이제 제대로 작동하겠죠? 더블클릭해봅니다.

 

 

 

 

연결 대기상태

▲ Bluetooth 장치 제어창이 열리면서 두 녀석을 연결할 준비를 하고 있네요. 그림에 보이는 [연결] 버튼을 클릭해볼게요.

 

 

 

 

연결됨

▲ 당연히 별문제 없이 두 녀석이 연결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lg 노트북 블루투스 드라이버 설치 과정을 정리해봤네요.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