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벨소리 만들기 및 넣기

갤럭시 벨소리 만들기 및 넣기

 

저도 그렇지만 많은 분들이 핸드폰 벨소리를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로 만들어서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죠? 아마 이 글을 제목으로 찾아서 보고 계신다면 스마트폰은 '갤럭시'를 사용하실 테고 좋아하는 노래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벨소리로 만들어서 사용하고 싶은데 그 방법을 몰라서일 겁니다.

 

저는 사적으로는 핸드폰이 울리는 일은 많지 않지만 업무와 관련해서 사무실 전화기를 착신해놓고 사용한 후로는 전화가 제법 울리는데요. 많은 사람이 모인 장소에서 다른 사람들과 구분되지 않는 벨소리를 사용할 때는 울리는 핸드폰이 내 폰인지 몰라서 한 타임 늦게 전화를 보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그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 항상 제가 좋아하는 노래로 벨소리를 만들어서 사용하거든요.

 

 

그리고 그 벨소리도 종종 바꿔주는 재미가 있잖아요? 오늘도 벨소리를 하나 다시 만들어서 바꾸려고 하다가..... 저처럼 좋아하는 노래로 갤럭시 벨소리 만들기 해보려는데 그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그 과정을 대충 정리하면서 만들어보려고 하고요. 앱을 이용해서 핸드폰에 저장된 노래를 이용해서 만들어볼 겁니다.

 

벨소리 메이커

 

▲ 제가 사용하는 어플은 이 녀석인데요. 몇 년 전부터 계속 사용했던 거라 이게 가장 익숙하네요.

 

설치하기

 

▲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하고 앱을 실행시키겠습니다.

 

접근성 허용

 

▲ 앱을 실행하는 과정에서 이 앱이 핸드폰의 사진과 미디어, 파일에 접근할 수 있도록 허용하겠냐는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허용을 해줘야 핸드폰에 저장된 음악 파일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허용]을 눌러주면....

 

love of life time

 

▲ 이렇게 제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파일 목록이 쭉 나타납니다. 이 중에서 오늘은 'love of a life time'이라는 노래로 만들어 볼 건데 이 노래 중 제가 특히 좋아하는 특정 구간을 잘라서 사용하기 위해서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점 세 개로 표시된 [메뉴]를 클릭하고요.

 

 

수정

 

▲ 해당 노래 파일의 일부분만 사용하기 위해서는 [수정] 메뉴를 이용하거든요. 선택하면....

 

구간 선택

 

▲ 이렇게 두 개의 '이동바'를 이용해서 좋아하는 구간의 시작점과 끝나는 지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바'를 움직여서 벨소리로 사용할 구간을 선택했다면 재생 버튼을 눌러서 그 구간만 들어볼 수 있거든요. 그리고 해당 구간이 맘에 들어서 저장하려면 위쪽에 보이는 디스크 모양의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벨소리 저장

 

▲ 벨소리 이름도 따로 지정해놔야 찾기 쉽겠죠? 보통은 노래 제목으로 저장되는데 저는 그 이름 뒤쪽에 벨소리라는 단어를 넣어서 저장을 했습니다.

 

기본 벨소리로

 

▲ 그리고 이걸 [기본 벨소리로 지정]을 했는데요. (만약 연락처에 있는 특정 번호에 연결을 하려면 바로 아래 있는 '연락처에 이 벨소리 지정'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만 하면 벨소리가 만들어져서 핸드폰에 저장이 되거든요. 핸드폰 설정 메뉴로 이동해 기본 벨소리로 지정해보겠습니다.

 

소리 및 진동

 

▲ 설정에서 [소리 및 진동]을 선택하고요.

 

basic bell

 

 

▲ 벨소리 메뉴를 보니 현재는 [Basic Bell]로 되어 있군요. 바꾸기 위해서 클릭한 후 목록을 살펴보면...

 

선택

 

▲ 좀 전에 만들어서 저장한 [love of a life time 벨소리]가 보입니다. 벨소리로 지정하기 위해서 선택하고요.

 

처음부터

 

▲ 처음부터 재생되도록 선택한 후 확인을 하면 기본 벨소리가 변경됩니다.

 

이렇게 해서 갤럭시 벨소리 및 넣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저는 이렇게 앱을 이용해서 벨소리를 만든 후 적용하고 앱은 바로 삭제를 하고 또 필요하면 다시 받아서 사용하곤 한답니다.^^ 만들어보실 분들은 참고해서 후다닥 만들어보셔요.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