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비만 운동법 나는몸신이다 숀리의 5분 카누 운동법

복부비만 운동법 5분 카누 운동법 어떤 운동이 됐건 그 효과가 바로 나타나기는 정말 힘든데요. 이번 주 나는 몸신이다를 본 후 그 상식이 완전 파괴가 돼버리더군요. 그 이유는 각 부위별로 비만인 분들을 대상으로 그 부분만 살이 빠지는 운동을 단 4~5분씩만 했는데 그 사이에 살이 빠지는 게 보이더라고요.

 

물론 실제로 모든 살들이 그 짧은 시간에 다 없어져버린 건 아니겠지만 그만큼 운동 효과는 탁월하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또 그 운동방법을 알려주신 분이 그 유명한 '숀리'씨라서 더 믿음기 가는 거 같기도 해요. ㅎㅎ 여하튼 네 군데의 부위별로 운동하는 방법을 따로 알려주셨는데 이번 글에서는 가장 많은 사람들의 고민인 복부비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5분 카누 운동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숀리 트레이너

 

이 분은 시간이 갈수록 젊어지는 거 같지 않나요?ㅎㅎ 여하튼 운동에 관해서만큼은 믿음이 가는 건 확실합니다.

 

캥거루형

 

이번 주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비만의 부위별로 비만 형태의 이름을 붙였는데 복부가 비만이고 엉덩이가 뒤로 빠진 체형을 캥거루형이라고 하더라고요. 대충 어떤 유형인지 아실 겁니다. 이런 분들께 딱인 운동법인데요. 실제로 방송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5분 동안 운동을 시킨 후 체크해보니 운동 전 허리둘레에 비해서 10cm나 줄어들었습니다. ;; 그만큼 단시간에 엄청난 운동량을 소화하는 건데요. 꾸준하게 한다면 꽤 괜찮은 효과를 볼 거 같으니 복부비만이고 엉덩이가 튀어나와서 몸의 균형이 무너진 분들은 꼭 해보셔요.

 

 

 

기본 호흡법

 

먼저 5분 카누 운동법의 기본이 되는 호흡이 있는데요. 이 호흡법만으로도 상당한 운동이 돼서 땀이 나더라구요. 배워두면 괜찮을 거 같습니다.

 

허리 뒤로 깍지

 

먼저 누워서 허리 뒤로 깍지를 킨 상태로 허리를 바쳐줍니다.

 

발끝은 하늘

 

반듯하게 누워서 발끝은 하늘을 향하게 하구요.

 

어깨

 

발과 어깨는 땅에 붙인 뒤에 숨을 힘껏 들이마시면서 배가 부풀어 오르게 한 후 내뱉을 때는 몸속의 공기가 다 빠져서 배와 등이 붙을 것처럼 힘껏 숨을 내쉽니다.

 

발꿈치

 

또 이때는 바닥에 붙어 있던 어깨와 팔꿈치를 최대한 몸 안쪽으로 접으면서 숨을 뱉으면 됩니다. (안쪽으로 접는다기보다는 하늘 쪽으로 향한다고 하는 게 더 맞을 수도 있겠네요. 여하튼 누운 상태에서 최대한 몸을 안쪽으로 움츠린다는 느낌으로 숨을 뱉으면 됩니다.)

 

비틀기

 

이제 본격적인 복부 비만 운동법인 카누 운동을 정리해볼게요.

 

무릎

 

먼저 팔은 귀 높이만큼 해서 쭉 뻗고요. 무릎을 세운 뒤 발뒤꿈치를 들어줍니다.

 

고개 반대

 

그리고 무릎을 한쪽으로 내리면서 숨을 뱉는데요. 이때 무릎과 고개가 서로 반대 방향이 되도록 틀어줍니다.

 

pt

 

어떤 모양인지 아시겠죠? 고개와 무릎이 반대가 되도록 합니다.

 

교화 좋음

 

그리고 무릎을 세우면서 숨을 들이마시고 반대쪽으로 무릎과 고개를 돌리면서 숨을 내뱉는 과정을 5분 동안 반복하면 됩니다.

 

복부 비만 운동법

 

누워서 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 같지만 방송에서 5분 동안 운동한 분들은 모두 땀범벅이 되고 허리 사이즈가 확 줄어드는 효과를 보이더라구요. 그리고 군대 다녀온 남자들은 PT 8번과 유사하다는것도 느끼셨을 겁니다. 그만큼 고강도의 운동이고 효과가 좋다는 뜻이겠죠? 참고로 침대에 누워서 하면 신체가 긴장을 하지 않기 때문에 효과가 없다고 하니 바닥에서 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복부 비반 운동법 중 나는몸신이다에서 숀리 트레이너가 알려준 5분 카누 운동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시간 날 때마다 하면 효과가 정말 좋을 거 같네요. 꼭 해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