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 환전하기

구글 애드센스 수익 환전 이 블로그는 소소한 일상이나 공부하는 것들을 정리하면서 취미로 만들어가던 블로그였는데.... 먹고사는 게 바쁘다 보니 손을 놓은 지가 꽤 돼버렸다. 한 달 넘게 손을 놓고 있었더니 일명 블로그 지수라고 하는 것이 많이 떨어진 거 같긴 하지만 요즘 시간이 좀 될듯해서 이 녀석을 다시 시작해보려고 한다.

 

이번 글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환전하는 과정을 정리해보려고 하는데 이 블로그를 한 달 넘게 손을 놓고 있었지만 작게나마 꾸준한 유입이 있어서 소소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하고 있는데 매달 용돈 받는 느낌으로 잘 받아서 사용하고 있다.ㅎㅎ

 

여하튼 매달 20일 초에 미국 달러로 들어오는 애드센스 수익을 원화로 환전하는 과정을 정리해보려고 하는데 지난달 역시 20일이 넘어가자 다음과 같은 핸드폰에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울린다.

 

문자메시지

나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받기 위해서 K에 외화계좌를 개설했으며 그것을 원화로 환전하기 위해서 별도의 일반 계좌를 만들어 놓은 상태인데 매월 이렇게 해외송금이 입금됐다는 메시지를 받는다. 달러가 들어왔다고 하니 바로 원화로 환전을 해보자.

 

 

 

앱 실행하기

직접 가서 해도 되고 컴퓨터에서 뱅킹을 해도 되겠지만 나는 스마트폰의 앱이 가장 편하다. 침대에 누워서 스마트폰의 패턴을 풀고 해당 앱을 실행한다.

 


메뉴 선택

기본 조회나 이체 등 자주 사용하는 메뉴들은 랜딩 페이지에 보이지만 외환 관련 메뉴는 안 보인다. 일단 전체 메뉴를 열어보자.

 

외환

외환/환율이 보이는데 이 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출금메뉴

입금된 달러를 원화로 출금하기 위해서 해당 메뉴를 선택한다.

 

미국달러

다른 곳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내가 거래하는 K는 당행 원화 계좌로만 출금이 가능하다. 출금 계좌를 확인하고 통화 종류를 선택한 후 금액을 입력하자.

 

원화로

입금 받을 계좌 역시 내 이름으로 만들어 놓은 같은 곳의 원화 계좌이다.

 

인증서 암호

환전하는 과정은 일반 이체하는 과정과 크게 다르지 않다.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는 몇 초 안 걸리는 간단한 과정만 진행하면 바로 환전이 돼서 원화 통장으로 입금이 된다.

 

완료

이렇게 해서 달러로 입금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원화로 환전해봤는데 처음 애드센스 시작할 때는 언제쯤이면 나도 한 달에 100달러를 넘을 수 있을까 막막했지만 지금은 블로그에 손을 놓고 있어도 그 정도는 꾸준히 넘겨서 매달 소소한 수익을 안겨주니 고마울 뿐이다. ㅎㅎ 이제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하니 좀 더 많은 수익을 기대해보며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