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화면 캡처 방법 대부분의 정보를 웹에서 얻는 요즘 중요한 자료를 따로 메모할 수도 있지만 그 양이 많을 때는 따로 복사하거나 컴퓨터 화면 자체를 보관해버리면 편하잖아요? 이때 컴퓨터 화면 캡처를 하면 편합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예쁜 그림이나 필요한 이미 등을 구할 때도 역시 컴퓨터 화면 캡처를 이용하면 편리한데요. 그 방법들은 몇 가지가 있지만 이번 글에서는 제가 사용하는 가장 빠르고 편리한 컴퓨터 화면 캡처 방법 한 가지만 정리해볼까 합니다.
대충 보시고 이용해보셔요. 이 방법은 컴퓨터의 스크린샷 키를 이용해서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인데요. 사용 중인 키보드를 자세히 보시면 오른쪽 위쪽에 [Print Scsreen]이라고 적힌 키가 하나 보일 겁니다.
데스크톱에서 사용하는 일반 키보드는 사진처럼 [Print Screen Sys Rq]라고 쓰여 있으며 F12키 옆에 있습니다.
그리고 이 사진은 노트북의 [Prt Sc] 키인데요. 대충 봐도 같은 키인 건 아시겠죠? 여하튼 이 키를 누르면 현재 컴퓨터 화면이 캡처돼서 저장됩니다. 그런데 이 화면은 임시 폴더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저장된 그림을 보기 위해서는 그림판이나 포토샵등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 붙여넣기를 해야 하거든요. 그 과정을 살펴볼게요.
일단 위 그림에서 확인한 키보드의 키를 눌러서 화면을 캡처한 후..... 윈도우의 그림판이나 포토샵을 실행합니다.
포토샵이 컴퓨터에 없는 분들도 계실 테니 어떤 컴퓨터 건 무조건 있는 '그림판'에 캡처한 그림을 붙여보겠습니다. 그림판을 실행하는 방법은 굳이 설명 안들도 되겠죠?
이제 여기에 캡처한 화면을 붙여넣기 할 건데요. 앞에서 알아봤던 키를 이용해서 원하는 컴퓨터 화면 캡처한 후 [Ctrl +v]를 누루면 됩니다. 직접 해볼게요.
이렇게 컴퓨터 화면 캡처한 사진이 그대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제 그림판의 각종 메뉴를 이용해서 필요한 부분만 잘라내거나 텍스트를 입력하는 등 편집을 해서 저장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한두 번 해보면 금방 익숙해질 거예요.^^
이렇게 해서 컴퓨터 화면 캡처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