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lipse 설치

eclipse 설치 그동안 주로 자바 공부하면서 테스크탑에서만 했었는데 요즘은 밖에서도 잠깐씩 시간 날 때마다 노트북으로 코딩해보기 위해서 eclipse 설치를 해보려고 하는데... 혹시 저 같은 초보님들 참고하실 분들 계실까 해서 그 과정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딱히 설명하고 말 것도 없고 그냥 그 과정을 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받을 때 32비트와 64비트 중에서 선택을 해야 하기 때문에 본인의 컴퓨터 시스템부터 미리 확인하고 넘어갈게요. (제가 사용하는 윈도우 버전은 7입니다. 참고하시고요.)

 

 

 

속성

몇 비트인지는 컴퓨터 속성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64비트

제 컴퓨터는 64비트이니 eclipse도 같은 걸로 받겠습니다.

 

홈페이지

홈페이지는 이렇게 찾으시면 되고요.

 

 

 

내려받기

들어서자마자 내려받을 수 있는 버튼이 크게 보입니다. 클릭할게요.

 

32비트

여러분도 컴퓨터 시스템이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모두 확인하셨죠? 64비트를 받겠습니다.

 

확인

내려받을 파일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버튼을 클릭하겠습니다.

 

2분

생각보다 조금 크죠? 저는 이 글 작성하면서 노트북을 와이파이에 연결해서 내려받았는데 2분까지는 안 걸렸던 같습니다. 금방 받아요.

 

압축파일

받은 압축 파일을 풀도록 하겠습니다. 찾기 쉽게 바탕화면에 풀게요.

 

eclipse

압축을 풀고 나니 딸랑 eclipse 폴더 하나가 보이네요.

 

이클립스

그리고 그 안에 몇 가지 파일들이 보이는데 그림에서 표시한 녀석을 클릭하면 이클립스가 실행됩니다. 사용하기 편한 곳으로 옮겨놓으면 되겠죠? 응용프로그램을 클릭해서 eclipse를 실행하겠습니다.

 

MARS1

가장 최근 버전은 MARS.1이군요

 

Workspace

이클립스에서 작성한 파일이 보관되는 Workspace는 나중에 변경하기로 하고 일단 기본 설정으로 두고 넘어갈게요.

 

프로젝트

이렇게 간단하게 이클립스를 내려받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후다닥 프로젝트 하나 만들고 클래스 파일 만들어서 간단한 문자열을 출력해봤는데 제대로 실행되는군요.

 

 이렇게 해서 이클립스를 내려받고 압축을 풀어서 실행한 후 간단한 프로그램까지 작성해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