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7 32비트 다운로드

자바 7 32비트 다운로드 지난 글에서 자바 64비트를 내려받는 과정을 살펴봤었는데요. 32비트도 의외로 많이 찾고 계시는 거 같네요. 그래서 후다닥 역시 그림 몇 장으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이미 본인의 컴퓨터가 윈도우 32비트인 건 확인하신 거죠? 그래도 혹시 다시 한 번 확인하실 분들은 바탕화면의 컴퓨터 아이콘을 우클릭해서 [속성] 메뉴 클릭하시면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현재 자바 8버전까지 나왔는데 7버전이 필요하시면 이전 버전들이 보관되어 있는 보관소로 이동해야 하거든요. 그곳을 찾아가 보겠습니다

 

 

 

▲ 여러 곳에서 받을 수 있지만 저는 오라클 홈페이지를 이용한답니다.

 

▲ 랜딩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위에 마우스 올려놓으면 위 그림과 같은 메뉴들이 나타나거든요. 표시한 [Java for Developers]를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 최신 버전을 받으려면 맨 앞에 보이는 걸 받으면 되는데... 우리는 지금 7버전을 받을 거잖아요? 예전에는 바로 아래쪽에 구 버전이 순서대로 있었는데 지금은 모두 한 곳에 따로 보관하고 있거든요. 화면을 가장 아래쪽으로 내려보세요.

 

 

 

▲ [Java Archive] 보이시죠? 보관소인데 옛날 버전을 여기에 다 모아왔습니다. 솔직히 영어에 조금 약하면 못 찾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저도 처음에 바뀌었을 때는 좀 헤맸답니다. ^^

 

▲ 1.1부터 모두 받을 수 있으니 필요한 버전으로 받으시면 되구요. 여기서는 7을 선택하겠습니다.

 

▲ 아시겠지만 64비트 컴퓨터를 사용하시면 'Windows x64'를 받으면 되구요. 32비트는 'Windows x86'을 받으시면 됩니다. 위쪽 옵션에 체크하는 거 잊지마시구요.^^

 

 받아서 설치하는 과정은 다른 프로그램을 모두 같으니까 생략해도 되겠죠? 설치를 완료한 후 내 컴퓨터에 자바가 제대로 설치됐는지 확인하겠습니다.

▲ 명령프롬프트(CMD) 창을 열고 [Java -version]을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르시면 그림처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자바 7 32비트 다운로드 과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