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7 64비트 다운로드

자바 7 64비트 다운로드 요즘 자바의 최신 버전은 8버전인데요. 여러 가지 이유로 8버전이 아닌 7버전을 설치해야 할 때가 있을 겁니다. 그리고 사용하고 계시는 컴퓨터의 윈도우 버전이 64비트이시니까 이 글을 찾아서 보고 계시는 거겠죠? 본인의 컴퓨터 윈도우 버전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싶으면 바탕화면의 [컴퓨터] 아이콘을 오른쪽 버튼 클릭해서 [속성]을 선택하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어떤 이유에서건 자바 7 64비트를 설치하려고 오라클 홈페이지 갔는데 잘 안보이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살짝 숨겨져(?) 있거든요. ㅎㅎ 찾아가 보겠습니다.

 

 

 

 먼저 오라클 홈페이지로 이동할게요.

▲ 그림처럼 찾아서 이동하면 되구요.

 

▲ 랜딩 페이지에서 [Downloads ▶ Java for Developers] 메뉴를 선택합니다.

 

 

 

▲ 이렇게 최신 버전의 자바를 바로 받을 수 있는데요. 예전에는 이 아래쪽으로 구 버전의 자바 버전도 쭉~ 있었는데 지금은 그게 좀 숨겨져 있더라구요. ㅎㅎ 화면 맨 아래쪽까지 내려가볼게요

 

▲ 맨 밑에 보면 Java Archive(보관소) 메뉴가 보이고... 이 안에 구)버전들이 들어있거든요. ^^ 내려받기 버튼을 클릭해볼게요.

 

▲ 여기에서 1버전부터 모두 내려받을 수 있답니다. 우리가 찾고 있는 7버전을 선택해서 이동하겠습니다.


▲ 자바7 u80이 마지막 버전이네요. 이 녀석으로 받으면 되겠죠? [Accept License Agreement] 옵션에 체크를 하고 Windows x64 버전을 받으시면 됩니다.


 예전에 8버전 아래쪽에 있을 때는 쉽게 찾을 수 있었는데... 숨겨(?) 놓으니까 저 같은 초보님들은 조금 헷갈릴 수도 있을 거 같아서 자바 7 64비트 다운로드 과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