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 휴먼 공략 방어구

레이븐 휴먼 공략 방어구


■ 레이븐 휴먼 키우고 있거나 키우실 계획이세요? 저도 레이븐 처음 시작하면서 아무 생각 없이 휴먼을 선택해서 지금까지 키워오고 있는데요. 반고나 엘프는 안 해봤네요. 휴먼이 아쉬운 점도 있지만 나름대로 재미있게 하고 있답니다. 5월에 35까지 만렙이 풀리고 나서 열림시 했는데도 시간이 없어서 아직 32밖에 못 찍었고... 게임 시간이 줄어드니까 그만큼 장비 업그레이드도 늦어지고 있는데요. 

 

 

레이븐 휴먼

■ 이번 글에서는 레이븐 휴먼 방어구에 대해서 이야기 좀 해볼까 합니다. 참고로 저도 아직 초보이고 많이 모르지만 저처럼 초보님들 참고 하시라고 제 짧은 생각을 정리하는 글이니까 '웃기는 소리'하고 있다고 욕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 


일단 휴먼 방어구는 각각의 속성이 있는데요. 방어력 상승, 피통 키워주는 옵션, 속성 저항, 피흡 등 여러가지 속성들이 있죠. 물론 세트 효과입니다. 하지만 이런 세트 효과보다도 장비에 붙는 랜덤 옵션들의 효과가 더 크게 느껴지지 않던가요? 예를 들어 휴먼 방어구 자체에는 "회피" 속성이 없죠? 하지만 랜덤 옵션에는 회피 옵션이 있는데요. 

 

 

회피율 옵션

■ 제가 사용 중인 세트는 '소드마스터'와 '다크나이트' 세트 인데요. 이것들 중에서 이 모자 하나에만 회피 17.5%가 붙어 있습니다. 이 하나가 엄청난 회피율을 보여주더라고요. 여러분들도 좋아하는 옵션들이 있죠? 대표적으로 치명타 확률이나 피흡, 회피율 등등 일텐데요. 방어구 맞추실 때 세트보다는 옵션 위주로 맞추시는 건 어떨까요? 


예를 들어 세트에 관계없이 희귀나 영웅 아이템쯤에서 '회피'나 '치명타 확률 증가'등의 옵션이 있다면 그것들을 계속 레벨업, 승급해서 세트에 관계없이 짬뽕해서 사용하는겁니다. 물론 보기에는 조금 안 예쁠 수도 있겠지만, 실속은 있을 거 같지 않으세요? 저도 지금 그렇게 영웅 전설 템들 랜덤 옵션 좋은 것들 레벨업 시키고 있는데요. 아직 신화까지 승급을 못해서 착용은 못하지만 효과가 괜찮을 거 같아요.^^


그리고 레이븐 휴먼 방어구 중에서 세트 효과가 가장 좋은 건 어떤 세트 일까요? 이것도 역시 제 짧은 생각입니다만 나이트 세트 어떨까요? 말씀드렸듯이 저는 소드마스터와 다크나이트 세트를 갖고 있는데요. 처음에 다크나이트가 예뻐 보여서 선택했는데 크게 세트효과를 모르겠더라구요. 오히려 저 회피 옵션 하나때문에 회피만 업청나게 뜹니다. ㅎㅎ 아무튼 그러다가 꽤 아픈 해안가 지역이 생기면서 피가 많이 빠지더라구요. 그래서 소트마스터 세트 효과인 "피흡" 있으면 버틸 수 있겠지 하는 생각에 선택해서 신화 세트까지 맞췄는데...ㅠ.ㅠ 아우~휴먼이 공격력이 크지 않기 때문에 피흡 되는 양이 한계가 있어서 못버티더라구요.ㅠ.ㅠ 


각 세트마다 방어력 자체는 크게 차이가 안 나는데요. 세트의 속성을 생각한다면 휴먼은 나이트 세트가 가장 좋을거 같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레이븐 나이트 세트

■ 기본 방어력 15030에 4세트 효과가 방어력 6200 증가입니다. 대충 갖춰 입으면 방어력 3만은 넘어가겠네요. 레이븐 휴먼의 특성상 공격력에서는 힘을 못쓰니 몸빵이라도 짱짱하게 해서 안전하게 사냥하는 게 가장 효과적일 거 같아요. 


저도 나이트 세트를 하나씩 맞춰가고 있는데요. 또 언제 다 맞출지 모르겠네요. ㅎㅎ 그래도 이렇게 하나씩 맞춰가는 재미가 있어야 게임하는데 동기부여도 되고 좀 더 재미가 있는거 같더라구요.^^


아무튼 초보의 짧은 생각들이니까 참고만 하시고요. 대충 정리하고 마무리하자면.... 레이븐 휴먼 방어구 세트 효과도 중요하지만 옵션 좋은 것들로 섞어서 사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거 같고, 굳이 세트를 맞추실 거면 휴먼은 역시 몸빵인 거 같습니다. 제 경험상 다크나이트와 소드마스터는 진짜 쓸모없습니다. 나이트 세트 맞추면 모두 방어구 레벨업 하는데 사용해야야 겠습니다.ㅎㅎ  이상 초보의 짧은 생각이었습니다. 참고만 하시고요. 오늘도 열렙 득템하셔요.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