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


■ 어떤 프로그램이든 최신 버전은 약간의 버그가 있을 수 있는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버전이 출시된 지 꽤 돼서 많이 안정화가 됐지만, 이 글을 검색하셨다면 버전을 낮추고 싶어서겠죠? 11에서 10으로 또는 10에서 9로 다운그레이드 하든 똑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여기서는 10에서 9버전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 하는 과정을 정리해볼게요. 

 먼저 내 컴퓨터에 설치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버전부터 확인해볼게요. 

▲ 익스플로러의 [도구 ▶ Internet Explorer 정보] 메뉴를 선택하겠습니다. 


▲ 현재 사용 중인 PC에 설치된 버전인데요. 그림에서 표시한 "새 버전 설치" 옵션은 해제하는 게 좋겠죠? 이제 이 버전(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의 설치 파일을 삭제할 건데요. 이렇게 설치 파일을 제거하면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됩니다.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삭제하는 방법과 똑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 메뉴로 이동하겠습니다. 


▲ 이 화면은 자주 보셨죠? 프로그램 삭제할 때 이용하던 메뉴인데요. 우리는 지금 업데이트된 익스프로러의 파일을 제거할 거라서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메뉴를 선택해서 이동하겠습니다. 


▲ 사용 중인 컴퓨터에 업데이트된 파일 목록이 보이구요. 이 중에 "windows Internet Explorer 10"도 보이네요. 이 녀석을 삭제하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 업데이트 목록에 익스플로러가 안 보인다면 업데이트된 익스플로러가 없고 현재 사용 중인 익스플로러가 기본 설치된 버전이기 때문에 다운그레이드가 안되겠죠? 그럴 때는 익스플로러를 삭제하고, 다른 버전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그 과정은 다음 글에서 정리하기로 하고, 여기서는 업그레이드가 됐다는 가정하에 다운그레이드만 해볼게요. 


▲ 업데이트된 파일을 제거하겠습니다. 


▲ 업데이트 파일을 제거한 후에는 컴퓨터를 재부팅 해야 완벽하게 삭제가 되거든요. 바로 재부팅 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 이렇게 컴퓨터가 켜지면서 변경된 Winodws 구성을 적용하면....


 익스플로러 창을 열고 [도구 ▶ 도구 ▶ Internet Explorer 정보] 메뉴를 클릭해서 정보창을 띄어보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가 완료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고하셨어요.